눈물이 자꾸나요. 원인은?

안녕하세요~! 블로거 주말입니다. 요즘처럼 건조하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면 눈물 흘림 현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참 많죠? 여러분들은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시는가요? 눈물이 너무 나오지 않아도 문제지만, 눈물이 자꾸 나와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물이 자꾸나요.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눈물이 나오는 이유 알아보기

눈물 흘림 현상은 눈물의 배출기능이 심각하게 떨어져 눈물이 빠져나가는 코의 통로로 배출되지 못하고 눈 밖으로 흘러넘치는 증상입니다. 눈물이 자꾸나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01. 눈 속 이물질 

이는 눈물이 나오는 가장 흔한 첫 번째 이유입니다. 눈 속에 속눈썹이나 먼지 등의 이물질이 들어가게 되면 눈은 이를 씻어내기 위해 눈물을 생성하게 됩니다. 

▶ 02. 안구건조증 

안구 건조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눈물이 너무 빠르게 마르거나, 물이나 기름, 점액의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눈물이 자꾸나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평소에 자주 눈이 마르거나, 건조해지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어야 하며 지나치게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 03. 결막염 

눈 속에 이물질이 들어간 것처럼 가렵고, 눈이 붉게 충혈되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결막염은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을 방치하면 안구건조증이 만성화될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를 받을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04. 다래끼 

다래끼의 증상으로는 눈의 가장자리가 부풀어 오르고 혹과 비슷한 염증이 발생합니다. 대부분 박테리아가 주원인이 되며, 이 또한 눈물이 자꾸나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05. 눈꺼풀 속말임 

눈꺼풀 속말임은 눈꺼풀과 속눈썹이 안쪽으로 구부러져 눈을 지속해서 찌르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눈꺼풀이 눈 전체를 닦을 수 없기 때문에 눈물이 자꾸나요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06. 눈에 상처 

먼지나 모래 등에 의해 눈 겉 부분에 상처가 발생한 경우에 눈이 찢어지고 다쳐 붉게 충혈될 수 있으며 빛에 민감해집니다. 눈에 가벼운 상처가 발생한 경우에는 보통 자연치유가 가능하지만, 하루 이틀 안에 스스로 상처가 나아지지 않는다면 안과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07. 눈물샘 막힘 증상 

눈물을 만드는 샘에서 눈물이 생성되지 않고, 안구의 표면을 가로질러 구석에 있는 도관으로 눈물이 흐른다면 눈물샘 막힘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눈물이 배출되는 도관이 막히면서 눈물이 쌓이게 되고, 눈물이 자꾸나요 증상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항상 눈 주위의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손으로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을 지니고 있다면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물이 자꾸나요 증상이 오랜 시간 지속한다면 안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의 진료를 통해 치료를 받을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눈물이 자꾸나요. 원인은?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작성자가 뿌듯해진답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